본문 바로가기

공부 중/스페인어

01.[1단계 완료😎] 스터디미니 스페인어 학습지 1단계 후기

스페인어 학습지를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단계가 끝나다니 시간이 너무 빠르다..ㅠ 1단계도 2월도 다 지나갔다. 그래도 올해 첫 분기는 그저 시간이 흐르는대로 흘려보내지 않고.... 정신없이 흘러가는 시간 중에도 열심히 머리채 잡아가며 스페인어를 공부하며 보내서 후기를 쓰는 지금 굉장히 뿌듯하다!!

스페인어 공부 첫째 날!! 익숙한 알파벳과 그렇지 못한 발음. 어지럽고 혼란스러운데 재미있었다!!

책상 색이 너무 탁해서 뭘 찍어도 참 안 이쁘다ㅠ 나름 감성 살려보고자 종이를 깔았찌만... 큰 도움이 되진 못했다 ㅋㅋㅋ

1단계를 완료하면서 느낀 점을 간단히 정리해보자면

아직 입문 단계라서 그런지 몰라도 스페인어는 정말 재미있다.!! 꼭 퍼즐 같아서 끼워서 맞추는 재미가 있는 언어다. 또한, 말하기, 듣기, 쓰기에서 ^말하기^에서 가장 매력적인 언어다. 보이는 대로 읽으면 돼서 읽기 쉽고, 발음을 굴리지 않아 말할 때 편안하다. (rrrr발음은 빼면.... 혀를 아르르르르르르르 굴리는 발음을 자신 있게 말하기에는 아직 좀 수줍다...!!!)

그리고 일단 기본적으로 하루에 공부해야 하는 분량의 부담이 없다. 필자는 늘 공부하는 시간보다 공부하기 위해 마음 준비하는 것에 더 많은 시간을 쓰는 편이다. 자신을 다독이며 책상 앞에 앉기는 쉬운 일은 아니니까ㅠ 하지만 공부 분량이 많지 않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자신을 다독일 때 도움이 된다. `괜찮아. 어차피 그렇게 길지 않잖아. 금방 끝나!' ㅋㅋㅋ

약간 티끌 모아 태산이 개념인 것 같은데…. 나 같이 태생이 게으른 사람에게는 아주 그냥 찰떡콩떡이다!! 늘 작심 3일인 내가.... 설에 시골 내려갈 때 빼고는 한 번도 밀리지 않고 6주를 버틴 걸 보면…. 아마도 이번에는 성공하려나 보다..!

공부 중간에 중간 점검이 있는지 몰랐는데...! 중간 점검이 있었다. 전에 배운 내용들이 다시 한번 복기하는 시간이 되었다…! 무엇보다…. 저 놈의 강세 위치가 너무 헷갈린다ㅠ

나의 중간점검 결과..! 역시 한국어로 번역하는 것보다 작문이 더 어렵다ㅠ 특히 저 강세..! 강세가 날 괴롭혀!!!

대망의 최종점검..!

여기까지 달려온 나 너무 칭찬해ㅠㅠ 

티끌은 모아봤지 티끌인지 알았는데.... 티끌도 모으면 태산이 된다는걸 첨 경험했다. 공부량이 보통 1시간을 넘지 않았는데도 난 이제 스페인어로 자기 소개가 가능해졌다..! 너무 신기해서 당장이라도 짐싸서 스페인어로 날라갈뻔 했다!!!ㅋㅋㅋ

일단 앞으로도 밀리지 않고 열심히 끝까지 달려볼 생각이다!! 필자가 끝까지 달릴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ㅠㅠ🤗

¡Hablo un poco de español!

 

'공부 중 > 스페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공부 시작 (언박싱)  (0) 2023.01.09